Skip to main content

[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국내 전력 반도체 기업 파워큐브세미가 대용량 3세대 슈퍼 정션 모스펫 제품을 출시했다고 7월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슈퍼 정션 모스펫은 전기자동차 내장 충전기(OBC, On Board Charger) 및 EV 급속충전기(Charging Statation), 태양광 인버터 및 통신용 파워 시장을 목표로 파운드리(위탁생산) 기업인 DBHitek의 슈퍼 정션 모스펫 3세대 공정을 활용하여 개발되었다.

파워큐브세미는 이번 제품은 이전 제품보다 낮은 25mΩ수준의 온 저항(Ron)을 제공하면서도 안정성을 위해 고속 바디 다이오드를 내장하고 있다. 기존 2세대 제품보다 칩사이즈를 줄여 기존보다 칩 생산 수량을 30% 가량 향상시켜 시장 경쟁력과 성능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파워큐브세미는 이번에 출시된 3세대 650V 25mΩ 신제품을 통신용 인버터, 전기자동차 충전기 등 에너지 효율성, 신뢰성을 특화한 높은 전력을 사용하는 산업용 AC/DC 어플리케이션과 고객에 제안하고 고객사 평가를 진행 중이다.

신제품에 연이어 향후 20mΩ 제품 및 TO-264-3L, SOP(Small Outline Package) 등으로 3세대 슈퍼 정션 모스펫 제품 라인업을 발표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전기차 관련 충전기고객사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슈퍼 정션 모스펫 650V급 제품의 라인업 완성하에 800V, 900V 라인업까지 확대 계획 중이다.

강태영 파워큐브세미 대표는 “파워큐브세미는 Si, SiC 분야 전력반도체 제품의 성공적 양산과 판매 경험을 바탕으로 전기차, 신재생 등 전력반도체 분야 시장에서 국내 반도체 기업의 도약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예송 기자 (techexpert@techworld.co.kr)

기사URL : https://www.epn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4692

Leave a Reply